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수익 만들기

universics블로그 5월 중간 수익 공개


   



리더스 CPA수익 - 262000원

   

   

구글 애드센스 수익 - 28달러

   

   

   

드디어 제 블로그에서 쓰는 첫 수익공개글이네요.

처음에는 저도 블로그로 진짜 돈이 벌리나…

의심이 많았는데 내가 먼저 이 길을 걸어보고 더 많은 사람들이 걸을 수 있도록 길을 닦아놔야겠다는 일념 하나로 열심히 했더니 진짜로 돈이 벌리더라고요 ^^

   

이 돈이 벌린 경로를 분석하면 딱 3개의 글에서 이 수익이 나왔습니다.

   

업체와의 계약내용에 어떤 광고를 통해 수익이 났는지는 공개하면 안 되기 때문에 나머지 정보는 다 지웠지만 저는 글 3개로 약 2주동안 26만원을 벌었습니다.

블로그에 수익 글이 최근에 몰려있어서 찾으려고 노력하시면 금방 찾으실듯 ㅋㅋㅋ

암튼 때로는 10만원이 한꺼번에 벌리는 날도 있었네요 ^^

아얘 안 벌린 날이 더 많지만... 어쨌든 가능성이 있다는 것 자체가 큰 힘이 되었어요

글 3개 가지고 이런 수익이 났다는 사실을 깨닫고 나서 요 며칠 동안은 수익관련 글을 조금 더 써서 늘린 상태입니다.

글이 늘어나면 수익도 늘어날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예상이니까요 ^^

   

   

2012년 11월 이 블로그를 처음 만들었을 때 제 목표는 이랬습니다.


"이공계 대학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지식을 제공 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드는 것"

   

   

그래서 홍익지식프로젝트라는 것을 만들어 당찬 포부를 가지고 여러 분야의 대학생들을 모아 함께 지식컨텐츠를 만들었지요.

하지만 그 당시는 약 30명의 인원이 열정만 가지고 프로젝트를 진행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열정만 가지고는 이 프로젝트를 이끌어 나가기 힘들겠다는 판단이 들어서 잠시 프로젝트를 중단하였습니다. 역시 아무런 대가가 없이 실행하면 열정이 빨리 식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결국 홍익지식프로젝트의 멤버들은 당분간 본업에 충실하기로 하고 저는 지식컨텐츠 제작자에게도 이익이 돌아 갈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야 하겠다는 생각을 했지요.

공부를 하는 많은 사람들의 고민은 바로 돈 문제이고, 먹고 살 길만 마련된다면 공부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저도 그렇거든요~

먹고 살 만큼의 돈 걱정만 없으면 언제까지나 공부를 하고 싶은데 부모님께 폐 끼쳐드리기 싫어서 매번 고민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생각 한 것이 바로 블로그로 돈 벌기였습니다.

지금 이 블로그는 제가 좋아하는 수학, 과학, 물리, IT정보를 제공하면서 꽤 질 좋은 블로그로 자라났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이 기특한 블로그를 이용해서 돈을 만드는 방법을 연구중이고요.

드디어 그 결실이 슬슬 열매를 맺기 시작해서 저도 수익이 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글을 쓰면 돈이 벌리는지도 감을 잡았고 블로그를 만드는 단계부터 어떤 일들을 해야 수익이 나면서도 공부에 도움도 되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을까 많이 고민하고 연습도 많이 했습니다.

   

저는 우리나라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초과학과 응용과학이 끊임없이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는 대학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너무나 아깝게 버리고 아무 상관도 없는 회사에 취업하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조금이라도 더 줄여서 아까운 재능이 버려지는 일을 막을 수만 있다면 분명 우리나라에 큰 도움이 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연습하고 시행착오도 하면서 알아낸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으니 우리 모두 함께 꿈꾸는 청년이 당당하게 살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처럼 블로그를 이용해서 하고 싶은 공부도 하면서 돈도 벌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도움을 청하세요!!

제가 최대한 열심히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에 참고 할 만한 글들을 모아놓았습니다.

제가 쓴 광고글도 같이 링크를 걸어두고 글 쓰실 때 참고하시라고 하고 싶지만 이 글은 수익공개글이라서 광고글 링크를 걸어두면 안됩니다. 광고 글 쓰는 노하우는 따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제가 터득한 노하우 중에서 쓸데 없는 것은 빼 버리고 알짜 정보만 모아서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공유하도록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