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잡다한 이야기

Universics

Universics

2012년 11월 4일 일요일

오전 11:38

드디어 블로그에 첫 글을 공개하네요 ㅋㅋㅋ

그동안 귀차니즘 + 기술적 한계에 부딪쳐서 테스트만 잔뜩 했는데…

역시 시간이 지나면 기술이 알아서 발전하더라고요 ㅋㅋㅋ

MS office 2013 만세~~~~~~~~~~~

   

저는 인천대 물리학과 졸업생으로 지금 대학원 갈라고 영어공부 하고 있는…

백수예요 ㅜ.ㅜ

그런데 제가 학부시절 초기에 더럽게 어려운 물리공부 하느라 개고생한 경험을

후배들은 조금이나마 덜 하게 하고 싶어서 문제풀이 노하우?

암튼 ㅋㅋㅋㅋㅋ 물리랑 수학 관련 포스팅을 주로 하겠습니다

   

Universics란 블로그 이름은...이거 꽤 오래전에 만든건데…

2008년인가 2009년에 물리학 공부하는 소모임을 만들었는데

그때 Universe + Physics 를 합성해서 모임 만들고

한달정도 바짝 열 올리다가 제가 공부하기 바빠서 짬시켰었는데…

그때 이름 만든게 저니깐 상표권이 나한테 있다고 생각하고 막 쓰는거임 ㅋㅋ

이제 소모임 이름이 아니고 내 블로그 이름임!!

   

   

나름 로고도 있었다는건 자랑!!! ㅋㅋㅋ (동훈이가 만들어줌 ㅋ 땡큐~~^^)

근데 로고 저작자가 내가 아니라 맘대로 못쓰는건 안자랑 ㅜ.ㅜ

   

아!! 일단 이 블로그에서 다룰것은

  1. 수리물리학!
  2. 매스매티카
  3. 컴퓨터 (windows, office 등등…)
  4. 잡스러운것들 (일상생활 푸념 같은거?)

이 정도입니다.

뭐… 하다보면 아이디어도 나고 컨텐츠도 늘거나 줄거나 하겠죠

   

일단 수리물리학은 Boas 책 3판으로 진행할것이고

   

처음부터 나가지 않고 일단 미분방정식부터 하려고 합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할 계획이긴 한데… 쉽게 받아들이시길…

   

그리고 매스매티카는… 저도 써보면서 터득하면서 올릴게요

이게 참.. 잘 쓰면 대박일듯한데...ㅋㅋㅋ 제대로 된 강좌같은게 없어서

걍 제가 만들라고요 ㅋ

저는 지금 Wolfram Mathematica 8 을 사용하는데…

   

   

   

정품이냐고?

궁금하면 오백원

   

   

컴퓨터는 제가 좋아하는거라 ㅋㅋ 특히 저는 오피스 시리즈를 좋아하는데

이유는 수식입력이 참 편하거든요~~

그리고 이 글도 지금 원노트로 작성중인데

요래 막 쓰고 블로그에 전송하면 쉽게 게시되고…

   

이런저런 노하우를 알려드리렵니다.

   

지금 윈도우8 기반의 태블릿들이 속속 출시되고있는데

요런것들…. ㅋㅋㅋ (사진은 Microsoft Surface pro 입니다.)

태블릿PC와 환상의 궁합을 보일 원노트 2013!!

미리미리 알아두시면 레알 스마트한 대학생활이 가능해집니다.

   

암튼… 잘 부탁드립니다 ^^

   

Microsoft OneNote 2013에서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