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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운영노하우

수익형 블로그 포지셔닝의 중요성



블로그 포지셔닝 두 번째 글

오늘은 수익형 블로그의 포지셔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PC 광고가 아니라 CPA광고를 위해서는

블로그가 어느 정도 컨셉이 잡혀있어야 합니다.

   

글을 읽는 사람의 입장이라고 생각 해 보세요

   

블로그에 아무런 글도 없이 어떤 보험 추천한다는 글만 덩그러니 있거나

보험이랑 상관도 없는 글만 잔뜩 있는데 자기가 보험 전문가니까

믿고 가입해 봐라~

   

이런 상황이라면 믿음이 가겠어요?

당연히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통해 제대로 수익을 낼 결심을 했다면

이 때부터는 블로그 순위, 지수, 조회수, 주제, 카테고리, 스킨

모든 것이 중요해 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부터 급급하게 수익을 내려고 광고글을 쓰면

블로그가 저품질 평가가 되고

포털에서 누락이 되고

그럼 조회수가 줄고

블로그는 죽고

결과적으로 블로그로 돈 버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판단을 갖게 되고

포기하게 되는 상황이 펼쳐집니다.

   

즉, 블로그가 어느 정도 성장 할 때 까지는

광고로 돈을 벌겠다는 마음가짐은 잠시 묻어두고

어떻게 블로그를 키울까를 먼저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에 신뢰도가 낮으면 아무리 광고 글을 많이 써도

어차피 수익은 나지 않거든요~

   

하지만 블로그가 크면 결국 수익을 내기 위해 광고글을 써야 하기 때문에

정보성 글 중에서도 나중에 자신이 광고 할 종목에 대한 주제로도

신뢰도 있는 글을 많이 발행 해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수익형 블로그는 만들려고 결심 한 순간부터

어떤 집단을 목표로 하여 블로그를 포지셔닝 할 지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PA는 고객이 돈을 써야 나도 이득을 보는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누구나 돈을 쓸 때에는 아주 신중하게 결정을 합니다.

그런 사람들로부터 수익을 내려면

당연히 그에 상응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저 한 두번 정도의 운으로

자기도 모르게 수익이 나길 바라는 마음은 버리세요

그런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으니까요~!!

그럼 다음시간에는 포지셔닝 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