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리학/Mathematica

4강. 매스매티카로 싸이 그리기

매스매티카로 싸이 그리기

   

싸이가 진짜 출세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변함없이 오유를 하다가

PSY curve 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누가 저 그림을 그래프로 그렸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누가 시도한 것인지는 몰라도

존경스럽습니다.

   

그런데 이게 진짜인지 확인하고 싶어서

직접 그려보기로 했습니다.

   

PSY curve

이 링크를 눌러서 울프람 알파에 들어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싸이 그래프가 뜹니다.

   

소스코드를 복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A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이렇게 복사 해 갈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걸 다 복사해서 매스매티카에 붙여넣습니다.

   

   

깨알같죠? ㅋㅋㅋㅋㅋㅋ

   

엄청 깁니다.

처음 이 수식을 타이핑 한 사람은

진짜 대단한 사람입니다.

   

수학 오타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명령어를 붙여넣고 쉬프트 엔터를 눌러서 실행시키면

   

   

으읭???????????

왜이래?

   

소스코드를 분석하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arametricPlot3D 명령을 썼네요 ㅋㅋㅋㅋ

   

그 동안 절대적 신뢰 대상이었던 울프람알파인데....

갑자기 불신이 싹트네요 ㅋㅋㅋㅋㅋㅋ

   

그래프가 2차원인데 왜 이랬을까요?

뒤에 3D를 지워주고 다시 실행합니다.

   

   

뭔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제가 많은 싸이가 나왔습니다.

   

중간에 수식을 어느 정도는 손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수식이 완벽하지가 않네요

   

시간만 많으면 항 하나하나 분석해서 완성 해 보겠는데

지금 제가 그렇게 한가롭지가 못하네요 ㅜ.ㅜ

   

사실 조금 하다가

내가 지금 이거 할 때가 아닌데...

이러면서 관뒀어요 ㅋㅋㅋㅋㅋㅋ

   

꼭!!! 기회가 될 때 완성시켜보겠습니다.

   

어쨌든 결론은

울프람 알파에 있는 식은

아직 미완성이라는 결론입니다.

   

특히 ParametricPlot3D 명령을 쓴 것부터

그래프랑 명령이랑 매치가 안되네요 ㅋㅋㅋㅋㅋ

   

누군가 완성 시키거나

   

아무도 안 하면 제가 완성시키거나 하겠습니다.

대학원 가서 저도 수학 덕후짓을 할 시간이 나면....


아!!! 일단 실패작이긴 하지만...

매스매티카 파일입니다.


4강 싸이그래프 실패.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