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새로워진 페이스북


   


페이스북 타임라인이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기존에는 글이 왼쪽 오른쪽에 번갈아가면서 나오는 형태였지요

   

   

이렇게 말이죠

   

그래서 때로는 아래와 같이 글 순서가 꼬일 때도 많았습니다.

   

   

글 하나가 길면 번갈아 가면서 글이 나오던 순서가 꼬여서

어떤 글은 읽지도 못하고 지나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겼지요

그래서 내심 유저인터페이스가 좀 편리하지 못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에서도 이런 문제점을 파악했나봅니다.

오늘 접속해보니 타임라인이 업데이트 되었더군요

   

   

기존에는 타임라인 상단이 별로 쓸모가 없을 정도로 공간활용이 잘 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바뀐 페이스북 타임라인은 메뉴바처럼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갖췄네요

   

   

개인 신상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많이 지웠는데…

중요한 것은 상단부분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저도 타임라인에 글 쓰는 것 말고는

다른 메뉴는 눈에 띄지도 않아서 거의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이제는 눈에 띄네요 ㅋㅋ

   

   

이제 타임라인에 올리는 정보는 우측 순서대로 정렬되고

나머지 정보는 좌측에 정렬돼서 스크롤을 내려도 따라다닙니다.

기본정보와 친구, 사진과 같은 정보가 타임라인 좌측에 표시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눈에 띄는 확률이 확실히 높아졌습니다.

   

즉, 자기를 알릴 수 있는 여러가지 정보를

이전보다 더 가독성 있게 다룰 수 있도록 바뀐 것이지요~

이제 자기소개를 더 잘 꾸며야 하겠네요 ㅋㅋㅋ

   

새로 바뀐 페이스북 타임라인

저는 참 맘에 드네요 ^^

여러분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