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윈도우 앱 추천 - 유팍스 증권




윈도우 앱 - 유팍스 증권

   

윈도우 8이 출시되자마자 깔아봤었는데 그 때 들었던 생각은

"타블렛형 PC가 아니면 진짜 불편하겠구나~"

이랬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 쓰던 "윈도우 시작버튼"도 사라지고

화면 터치, 끌어 올리기, 끌어 내리기 등의

멀티터치 제스처를 이용 해야하는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서

일반 랩탑에 깔면 불편할 것 이라는 느낌이 강했거든요

   

그런데 다시 깔아보니 그 느낌이 빗나갔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8 금방 적응되고 편합니다 ^^

   

그리고

   

   

이렇게 앱스토어도 생겼습니다

   

   

꽤 깔끔합니다.

단, 아직 어플이 많지 않네요 ㅜ.ㅜ

   

그런데 대박인 어플을 발견했어요

   

   

바로 유팍스 증권입니다.

   

   

앱스토어의 융탭에 가면 있습니다.

   

이게 좋은 점은 실행시키면 한눈에 관심주식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어플도 있었지만 아이폰은 화면이 너무 작아서 정보를 하나씩 봐야 했어요

그래서 비교하면서 거시적으로 보는 것이 힘들어서 거의 안 썼었는데요

역시 컴퓨터는 화면이 크니까 좋네요 ^^

   

   

관심종목 편집을 통해서 여러 종목의 시세를 한눈에 볼 수 있으니 비교하기도 좋고요


마우스 오른클릭을 하거나

터치화면이라면 화면 아랫부분을 끌어 올리는 제스쳐를 취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바가 나옵니다.

   

   

여기서 보유종목 편집을 누르시면

   

   

이렇게 종목 선택창이 뜹니다.

   

   

이렇게 검색을 하시고요

   

   

종목 선택 후에 주식 보유 수량과 매수단가를 입력 해 주시면

   

   

이렇게 가상 수익률이 나옵니다.

   

저는 주식공부 한 뒤에 실제로 할 때에는 300만원정도부터 연습 삼아 해 보면서

투자금을 계속 늘려갈 예정이라서 이렇게 가상으로 구입을 했다고 입력했습니다.


아직 기업정보가 현저히 적어서 알고 있는 기업부터 분석하려고 이렇게 샀는데 ㅋㅋㅋㅋ

입력한지 하루만에 0.2퍼센트 손해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곧 3월이라 우량주를 가지고 있으면 배당금이 어떻게 돌아오는지도 궁금해서 우량주도 하나 등록해봤습니다.

   

암튼 이런 정보들을 모아서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저 종목들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세부적인 정보는 물론이고 SNS에서 관련 종목이 언급 된 부분도 나오고 뉴스도 뜹니다.

지금 이 포스팅 글 쓰는 시간이 한국 시간으로 새벽이라 그런지 장중호가는 안뜨네요

아까는 떴었는데…..^^; 원래 저것도 다 떠요 ㅋㅋㅋㅋ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차트와 체결가도 함께 나옵니다.

차트는 일, 주, 월, 년 단위로 볼 수 있습니다.

   

   

   

주식은 절대로 절대로 감으로 찍어서 투자하면 안됩니다.

공부하고 연습하고 자기만의 소신을 만든 뒤에

충분히 지식을 갖췄다고 생각 될 때 투자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저도 지금은 아는 것이 없어서 공부중입니다.

주식투자를 도박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투자는 현재 경제시스템을 유지시키는 중요한 경제활동입니다.

   

노동을 통해 돈을 벌고 그 돈을 소비하는 것은 매우 기본적인 경제활동입니다.

   

더 나은 경제생활을 위해서는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딱히 주식투자가 아니라 투자에는 여러 방법이 있는데…

어쨌든 투자는 부자들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부자만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고

투자 행위가 부자를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단!!!!!! 절대로 아무것도 모르는 채로 뛰어들어서 한강에 몸을 맡기러 가는 일 만들지 마시고 철저하게 공부하세요!

   

모든 분야에서 가장 좋은 공부방법은 "실전처럼 해 보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렇게 가상투자를 통해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만든 다음에 시작하세요~!!

   

섣불리 돈만 쫓아가는 투자는 도박입니다.

미리미리 공부하며 투자원칙을 만들면서 미래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live writer test  (0) 2013.03.12
스마트폰이 도청되고 있다!!  (0) 2013.02.28
블로그 글 발행 설정  (2) 2013.02.27
MS 서피스 VS 삼성 아티브  (9) 2013.02.15
블로그 글 복사하기  (0) 2013.02.14
서피스 프로 구입을 망설이고 있나요?  (14) 2013.02.10
트위터 해킹  (0) 2013.02.03